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카메라 격자 무늬 설정 방법 (수직/수평 안내선 활용하기)

by 지식메이커09 2023. 5. 26.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어떤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성능의 향상과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발달로 전화통화, 카톡, 메시지 같은 기본 기능부터 유튜브, SNS, 구글링 그리고 업무처리까지 수많은 일들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럼에도 폰 카메라를 사용 비중은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SNS가 대중화되면서 사진을 찍고, 보정하고, 편집하는 일이 빈번해졌고,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는 아마도 폰 카메라의 상향평준화 때문인 것 같아요. 프로 촬영작가들이 사용하는 수백만원짜리 고가의 카메라 결과물만큼은 아니지만 누가 찍더라도 준수한 성능이 나오도록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카메라에 공을 들이고 있으니까요. 스마트폰 카메라의 발달 덕분에 이를 잘 활용하는 분들이 계신반면 구도를 잡이 서투른 분들은 소위 얼빡샷처럼 예쁘다기보다 웃긴 사진들이 빈번하게 찍히기도 하죠. 프로 사진 작가들의 조언에 따르면 구도만 잘 잡아도 그럴듯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하니 구도의 비중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바로 이 구도잡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갤럭시 카메라 격자 무늬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메라 격자 무늬 설정하기

 

▲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해주세요. 기본 카메라 아이콘 모양은 빨간색입니다. 일반적인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 아이콘과 다르게 생겼습지다만 이건 개인적으로 아이콘 테마를 입혀서 사용중이기 때문입니다.

 

 

 

 

▲ 카메라가 켜졌다면 화면 상단의 다양한 아이콘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 첫번쨰에 위치해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아마 대부분 첫번째 부분에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이 아이콘이 카메라 설정 아이콘입니다.

 

 

 

▲ 카메라설정 화면입니다.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주시면 [수직/수평 안내선] 항목이 있습니다.

 

 

 

▲ [수직/수평 안내선]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오른쪽 스위치 아이콘이 켜짐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네이게이션바의 [ 뒤로가기 ]를 누르시거나, 좌측 상단에 왼족 화살표인 [ < ]표시를 눌러 카메라 촬영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갤럭시 카메라 화면에 격자 무늬가 설정되어 화면이 9칸으로 나뉘어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수직, 수평 안내선을 기준으로 피사체를 위치시키고 각도를 조절한다면 한층 촬영이 수월해질 것 입니다.

 

 

 

수직/수평안내선 활용하기

수직/수평 안내선을 켜줌으로써 갤럭시 카메라 화면에 격자무늬가 설정되었을 것입니다. 이 안내선을 조금만 활용하여도 안정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해집니다.

  • '촬영 대상'을 카메라화면의 9칸 중 가운데 위치시켜주세요.
  • 배경에서 수직/수평을 이루고 있는 바닥이나 건물이 안내선과 평행을 이루도록 스마트폰 높이를 조절해주세요.

이렇게 카메라 격자무늬만 활용하여도 의도하고자 했던 촬영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작은 꿀팁이지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