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친구네 놀러 가거나, 숙소, 혹은 카페에 갔을 때 와이파이 비번을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카카오톡이나 메시지로 전송해 줘도 되지만, 자신이 연결한 와이파이의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 난다거나, 암호가 복잡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 비밀번호를 모르더라도 와이파이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는 wifi 암호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ase 1. 연결된 와이파이의 암호를 모르는 경우
생각보다 자기집의 공유기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주인은 당연히 공유기를 설치할 때 와이파이를 연결했기 때문에 암호를 기억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와이파이 암호가 뭐냐는 물음에 집주인이 표정에 물음표를 띄운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 암호 공유 간략 설명
- 설정 ▶ 연결 ▶ Wi-Fi ▶ 연결된 와이파이 우측 [설정아이콘] ▶ [QR코드]
- Quick Share ▶ QR코드를 전송받은 기기/유저는 별도의 암호 입력 과정 없이 바로 와이파이에 연결됩니다.
2. 암호 공유 이미지를 통한 상세 설명
▲ 설정 앱을 실행해줍니다.
▲ [연결]을 선택합니다.
▲ [Wi-Fi]를 선택합니다.
▲ '현재 네트워크'의 지금 연결된 와이파이 우측 [설정아이콘]을 눌러줍니다.
▲ 좌측 하단의 [QR코드]를 눌러주면 와이파이의 암호를 QR코드로 변환시켜 줍니다.
▲ 와이파이의 암호가 QR코드 변환된 모습입니다. QR코드 스캐너로 촬영하여 와이파이에 연결해도 됩니다만 더 간편하게 연결하기 위해서는 Quick Share / Nearby Share 공유 기능을 사용해봅시다. 우리는 퀵셰어를 선택해 주세요.
▲ 퀵쉐어는 1. 자신의 계정과 동일한 갤럭시 기기 2. 퀵쉐어 허용한 갤럭시 유저들에게 즉시 전송 가능 합니다. QR코드를 전송받은 기기/유저는 별도의 암호 입력 과정 없이 바로 와이파이에 연결됩니다. 갤럭시 유저가 아니더라도 하단의 [모든 기기에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아이폰이나 픽셀폰, 샤오미폰에도 암호 공유가 가능합니다.
case 2. 와이파이 암호가 복잡한 경우
와이파이 암호가 복잡해서 일일이 입력하기가 번거롭고 복잡한 경우입니다. 우리는 종종 호텔이나, 카페에서 복잡한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된 암호를 마주하곤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말이죠.
이럴 때는 사진을 찍어서 텍스트를 스캔한 후에 공유하기를 하면 편리합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보시면 아무리 어렵고 복잡한 문자열도 쉽게 복사하는 방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암호를 스캔으로 텍스트화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화된 암호는 복사하여 연결하거나 혹은 타 기기 / 타 유저에게 공유하기를 눌러 메시지 / 퀵셰어 등으로 전달하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퀵쉐어를 이용해서 Wi-Fi 암호를 잊었을 경우나 복잡할 때의 공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암호를 잊었을 때 공유기를 초기화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다시 암호를 재설정하는 대신 간단하게 암호 없이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