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지는 웹툰과 웹소설을 감상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지금은 도서와 애니메이션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죠. 한동안 카카오페이지로 E-BOOK을 자주 읽었던 적이 있었는데, 마음에 드는 구절이 나와서 캡처해두려고 했으나 "보안정책에 따라 캡처할 수 없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갤럭시 유저 중 카카오페이지 화면 캡처를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스크린샷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활용한다면 카카오페이지 뿐만 아니라 카카오웹툰 역시 스크린샷 캡처가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감상한 작품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정리하려는 목적이며, 불법 유포 시에는 카카오 측으로부터 강력한 응징을 받을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스크린샷 찍는 방법
카카오페이지의 웹툰과 웹소설, E-BOOk의 일부를 스크린샷 찍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페이지 공식 앱이 아닌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카카오페이지로 접속하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컨텐츠 감상을 위해 매번 카카오페이지를 검색해서 찾아들어가는 방법은 번거로우며, 즐겨찾기를 추가해 놓더라도 귀찮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다행히 스마트폰의 브라우저들은 [홈화면에 추가]라는 기능을 지원하기에, 이 기능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컨텐츠 감상이 가능합니다.
즐겨찾기와 비슷해 보이지만 엄연히 다른 방식입니다.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으면 해당 브라우저의 계정과 동기화되어 노트북이든 태블릿이든 즐겨찾기에 등록된 웹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지만, [홈화면에 추가]는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웹페이지를 바로가기할 수 있게 만들어놓는 방식입니다. 장점이라고 하면 어플을 실행하듯 바탕화면의 아이콘만 누르면 해당 페이지가 바로 실행되어 편리합니다.
홈화면 추가 방법 - 브라우저 종류별로 분류
이제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로 '카카오페이지'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어떤 브라우저를 이용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스마트폰 어플 이용 통계를 봤을 때 인터넷 검색에 네이버앱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네이버앱 외에도 크롬 브라우저, 삼성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네 가지 브라우저에서 카카오페이지를 홈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네이버앱
▶︎ 하단 메뉴바 - 2선 아이콘 - 홈화면에 추가 - 이름 정하기 알기 쉽게 카카오페이지 - 추가 - 길게 터치하여 바탕화면에 추가
크롬 브라우저
▶︎ 우측상단 - 3점 아이콘 - 홈화면에 추가 - 이름 정하기 알기쉽게 카카오페이지 - 추가 - 길게 터치하여 바탕화면에 추가
삼성브라우저
▶︎ 하단 메뉴바 - 3선 아이콘 - 현재페이지추가 - 홈화면 - 이름 정하기 알기쉽게 카카오페이지 - 추가 - 길게 터치하여 바탕화면에 추가
웨일 브라우저
▶︎ 하단 메뉴바 - 2선 아이콘 - 두 번째 페이지 - 홈화면에 추가 - 이름 정하기 알기 쉽게 카카오페이지 - 추가 - 길게 터치하여 바탕화면에 추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4종류의 브라우저에서 카카오페이지를 스마트폰 홈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웹페이지를 통해 접근하면, 안드로이드 보안정책으로 인한 캡쳐 방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본인의 웹툰, 웹소설 일지나 독서감상문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