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확인 표시 없이 몰래 확인 하기 - 갤럭시 굿락 추천 기능
카카오톡은 한국의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아 이제는 직장, 업무에서까지 사용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직장 상사로부터 받는 카톡 메시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확인 표시 없이도 카카오톡 내용을 몰래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메시지를 확인해서 대비책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노티스타 설치 방법
카카오톡 내용을 몰래 보고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애인과 다투고 자존심 싸움을 할 때라거나, 아니면 마누라 몰래 비싼 게임기를 샀다가 들켰을 때, 상대가 얼마나 화가 나있는지 전투력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상대의 말투가 어떤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 유저라면 인생의 위기가 닥쳤을 때에도 의사 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게 되죠.
이렇게 유용한 기능인 카톡 몰래 보기를 하기 위해 굿락의 노티스타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혹시 굿락의 존재를 모르거나,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하단의 링크를 통해 굿락을 먼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굿락의 설치를 마쳤다면, [편리한 갤럭시] ▶︎ [NotiStar]를 선택해서 해당 앱을 설치해주세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노티스타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를 마쳤다면 이제 카카오톡의 내용을 확인 표시가 사라지지 않고도 몰래 볼 수 있습니다. 노티스타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티스타 사용 방법
카카오톡 내용을 몰래 확인하는 방법은 갤럭시 잠금 화면에서 노티스타의 아이콘을 위로 쓸어 올려주면 됩니다. 노티스타의 아이콘은 2중 꺾쇠로 되어있으며, 지문인식 아이콘 위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노티스타 아이콘을 위로 올렸더니 내 스마트폰에 왔던 모든 알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도 있지만, 각종 쇼핑, 게임 홍보 메시지 또한 어지럽게 섞여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노티스타의 앱 취지가 모든 알림을 기록하는 역할이라 내가 원하는 카톡 알림만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굿락 앱을 실행해서 노티스타를 실행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보는 것처럼 알림 목록이 나열되는데, 다른 점이 있다면 상단에 [검색바]와 우측의 설정창을 만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검색창에서 확인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이나, 상대방 이름, 대화방 이름을 검색해서 해당 관련된 내용으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상대방의 카카오톡을 확인하기 위해 잠금을 풀고, 굿락까지 들어와서 확인하기에는 번거롭습니다. 잠금화면에서 내가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의 카카오톡만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상대방 카톡만 보는 방법
모든 알림들이 섞여있어 내가 원하는 상대방의 카톡 내용만 확인하기가 어렵다면, 원하는 상대방의 카카오톡만 카테고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굿락에서 노티스타를 실행시켜주세요. 검색창 우측으로 [3점 아이콘]을 누르면 [설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정창에는 노티스타와 관련된 다양한 옵션을 만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필터목록] - [필터추가]를 선택해줍니다. 입력해야 할 것들이 보이는데 어렵지 않으니 따라와 주세요.
▶︎필터 이름 : 내가 구분하고자 하는 카테고리 이름입니다. 본인이 알기 쉬운 명칭으로 정해주세요.
▶︎키워드 : 본인이 확인하고 싶은 카톡 프로필명 혹은 대화방명을 입력해 주세요.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눌러서 현재 카테고리에서 보여줄 앱을 선택해야 합니다.
설치된 앱이 많다면 앱 목록을 불러오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앱 목록이 뜨면 상단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비활성화하고, 스크롤을 내려서 [카카오톡]만 활성화해 주세요. 애플리케이션 설정까지 마쳤으니, 해당 필터를 저장 완료 해주세요.
대화방을 가리지 않고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만 확인하고 싶다면 노티스타 설정창에서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누르고 카카오톡 앱만 활성화시켜 주면 모든 카카오톡 알림만 볼 수 있습니다.
필터를 설정해 두면 잠금화면에서도 편하게 내가 원하는 내용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모두 보기] 옆으로 내가 생성한 카테고리를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여보야카톡] 탭으로 생성했기에, 여보야와 나눈 카톡내용을 미리 볼 수 있죠
잠금 화면에서 노티스타 아이콘 숨기기
노티스타의 존재를 아는 사람이라면 잠금 화면에서도 모든 알림과 정보를 훔쳐볼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노티스타 아이콘의 위치를 나만 아는 곳에 배치하고, 숨겨놔야 개인정보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노티스타 설정창에서 [잠금화면의 시작 아이콘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설정창에서는 본인의 잠금화면에서 노티스타 아이콘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눌러서 원하는 위치로 끌어다 놔주세요. 저는 화면 하단으로 배치해 봤습니다.
이제 이 아이콘을 숨겨주면 됩니다. 위치는 나만 알고 있으므로, 노티스타의 존재에 대해 알더라도 노티스타 아이콘을 찾지 못한다면 알림을 확인할 수 없게 되죠. [투명도] - [높음] 쪽으로 끝까지 옮겨주세요.
투명해진 노티스타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배치한 부분에 손가락을 대고 위로 쓸어 올리면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톡을 확인 표시가 사라지지 않게 하면서 몰래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알림 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 기능이니 굿락의 노티스타 앱을 잘 활용하셨으면 합니다.